(하늘 위 물고기(Fish Upon the Sky, ปลาบนฟ้า) ∥ 태국BL드라마, 학원물, 로맨스, LGBTQ+ ∥ 12부작 ∥ 2021.04.09.~06.25. ∥ 13+등급 ∥ 원작 : JittiRain의 Fish Upon the Sky(ปลาบนฟ้า) ∥ 감독 : Golf Sakon Wongsinwiset ∥ 출연배우(등장인물) : 네오 트라이 님타왓, Neo Trai Nimtawat(Duean) / 루이스 타나윈 티라푸소탄, Louis Thanawin Teeraphosukarn(Meen) / 폰드 나라윗 러랏꺼숨, Pond Naravit Lertratkosum(Mork) / 푸윈 탕사쿠엔, Phuwin Tangsakyuen(Pi) / Satang Kittiphop Sereevichayasawat(James) / AJ Chayapol Jutamas(Jeans) / Winny Thanawin Pholcharoenrat(Koh) / Euro Thanaset Suriyapornchaikul(Yok) / Papang Phromphiriya Thongputtaruk(Wan) 등)
● 줄거리 : 두안(Duean)&민(Meen)
피(Pi)의 형인 두안(Duean)은 F학점을 받아서 재수강을 해야만 졸업할 수 있는 공대 5학년 학생이다. 하필이면 1학년 교양필수과목이 F라서 1학년과 함께 수업을 들어야 한다. 두안은 옆자리에 앉은 의대 신입생 민(Meen)과 친구가 된다.
두안은 자신이 5학년인 걸 밝히면 바보처럼 보일까 봐 1학년인 척 민을 속인다. 두안은 민과 조별 과제를 함께 하면서 단짝이 된다. 과제는 주로 민이 책임지고 해주는 터라 두안은 민의 비위를 맞춰준다.
처음엔 “두안, 두안, 두안”을 불러대는 민이 귀찮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민이 두안의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는다. 민의 웃는 얼굴을 보면 눈을 떼지 못한다. 과연 두안과 민의 사이는 어떻게 될까?
● 좋은 점
○ 두안과 민의 이야기는 ‘5학년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전개된다. 완벽한 코미디 타이밍과 유머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코미디와 로맨틱 둘 다에서 네오루이스(NeoLouis)의 케미스트리가 아주 좋다. 완벽한 코미디 듀오인 두안과 민의 다이나믹함은 정말 상큼하고 귀엽다. 연기도 아주 능청스럽고 자연스럽다. 두안민(DueanMeen) 커플 덕분에 소리 내서 몇 번이나 기분 좋게 웃었다. 그래서인지 전혀 다른 분위기지만 ‘The Eclipse(2022)’에서 네오루이스(NeoLouis)를 다시 만났을 때 반가웠다. 해설자와 두안의 코믹한 대화도 재밌다.
○ 두안은 민을 만날 때마다 조금씩 민에게 스며든다. 민의 말을 안 들어줄 것처럼 하면서도 다 들어주는 귀여운 츤데레다. 평소엔 가볍게 행동하지만 사랑 앞에서는 진지해지는 두안이 좋다. 민에게 애정표현을 아끼지 않고 하는 것도 좋다.
○ 민도 두안에게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두안에게 기대기 시작한다. 잠을 못 잘 때마다 엄마가 머리를 만져준다며 두안에게 머리를 만져달라고 부탁하는 민의 능청스러움이 귀엽다. 그렇다고 진짜로 머리를 만져주는 두안은 더 귀엽다. 두안의 타투를 보며 두안과의 공통점을 찾는 민의 행동은 이미 두안을 좋아하게 됐음을 의미한다.
○ 목이 피와 만나는 걸 그토록 반대했지만 목이 민의 형이라는 걸 알자 바로 깨갱하는 두안이 너무 귀엽다.
○ 네오는 두안이 본체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친다. 두안은 자기 가족, 자기 친구, 자기 애인처럼 자기 테두리 안에 있으면 앞뒤 가리지 않고 맞서 싸우면서 지키려고 한다. 가까운 사람에게 ‘내편’이라는 느낌을 주는 두안이 좋다. 나도 두안같은 오빠가 있었음 좋겠다.
○ “처음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상한 느낌이 들어. 너랑 함께 있으면 가슴이 두근거려. 네 향기가 좋아. 짜증 나는 네 목소리가 좋아. 그리고 넌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은 이유야. 내 남자친구가 되어줄래?”라고 학예회가 끝나고 모두가 보는 앞에서 민에게 꽃다발을 바치며 공개적으로 고백하는 두안의 용기가 멋있다. “OK, 남자친구가 되어줄게, 두안.”이라고 답하는 민도 귀엽다. 솔직히 고백 장면은 목&피 커플보다 더 사랑스럽다.
○ 네오(Neo)는 ‘Only Friends(2023)’의 ‘Boston’ 캐릭터보다 두안같은 캐릭터가 훨씬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바람둥이&마성의 게이보다는 약간은 어설프면서도 귀여움이 물씬 풍기는 캐릭터가 네오의 매력을 극대화해주는 것 같다. ‘Cooking Crush(2023)’의 ‘Fire’ 캐릭터도 두안과 비슷한데 마치 진짜 네오의 성격인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잘 어울린다.
○ ‘하늘 위 물고기(Fish Upon the Sky)’의 개그 코드가 나하고 맞다. 네오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제일 웃겼고, 루이스, 위니(Winny), 유로(Euro), 사탕(Satang), 에이제이(AJ)의 코믹 연기도 한몫했다. 두안의 후배들은 두안뿐만 아니라 두안의 동생인 피에게도 지원을 아끼지 않는데 그 모습이 참 보기 좋다.
○ ‘My Tee(Cause You're My Boy)(2018)’에서 Gord&Morn(NeoPhuwin)로 나왔던 터라 형동생이라고 하는 게 처음엔 살짝 어색했지만 그만큼 둘이 찰떡궁합 형제 연기를 펼쳐서 좋았다. 사실 네오푸윈(NeoPhuwin)도 좋았는데 푸윈은 폰드를 만나 정착했으니 이제 네오만 정착하면 되겠다. 대학생인데도 2층 침대를 쓰는 두안과 피가 귀엽다.
○ 우애 좋은 3형제(완&두안&피)가 누워서 이야기하는 모습도 너무 좋다. 3형제가 같이 있을 때도 분위기 메이커는 두안이다. 참고로 3형제의 츠렌인 Wan(วัน)은 일요일, Duean(เดือน)은 월요일, Pi(ปี)는 연도를 의미한다.
● 아쉬운 점
○ 두안민(DueanMeen)의 분량이 좀 더 많았더라면 좋았겠다. 아니면 이 캐릭터로 하나의 시리즈를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 대학생들이 무대에서 초등학교 학예회를 하다니~! 그래도 난쟁이 역인 루이스는 예뻤다. 그 옆에 왕자 역인 AJ도 예뻤다.(5점 만점에 4.5점)